스파르타 게임개발종합반(Unity)/TIL - 본캠프 매일 공부 기록

2024.05.08 TIL - GravityScale, InputManger 설계

테크러너 2024. 5. 8.

Unity Rigidbody2D Gravity Scale

Rigidbody에서 `Gravity Scale` 값이 `1`일 때의 모습이다.

중력의 영향을 받아 점점 아래로 떨어진다.

그래서 `Gravity Scale` 값을 `0`으로 바꿔주면 멈춘다.

 

 

InputManger 설계

컨트롤러는 어떤 오브젝트의 상황에 따라 행동을 결정하고, 이를 `TopDownMovement`와 같이 실제 로직을 수행하는 컴포넌트들에 이벤트들을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이러한 컨트롤러는 플레이어에만 들어가는 것이 아니므로, 이번에는 `PlayerInputController`를 만들겠지만, 적에게도 사용되는 공통적 기능들은 `TopDownController`에 정의하여 이를 재활용할 수 있게 한다.

`TopDownController`에서는 이동과 관련된 액션들을 모두 실행하는 `CallMoveEvent`, 마우스와 관련된 이벤트를 모두 실행하는 `OnLookEvent`를 정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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