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르타 게임개발종합반(Unity)/TIL - 본캠프 매일 공부 기록

2024.05.08 TIL - GravityScale, InputManger 설계

테크러너 2024. 5. 8.

Unity Rigidbody2D Gravity Scale

2024.05.08 TIL - GravityScale, InputManger 설계 -  Unity Rigidbody2D Gravity Scale

Rigidbody에서 Gravity Scale 값이 1일 때의 모습이다.

중력의 영향을 받아 점점 아래로 떨어진다.

2024.05.08 TIL - GravityScale, InputManger 설계 -  Unity Rigidbody2D Gravity Scale

그래서 Gravity Scale 값을 0으로 바꿔주면 멈춘다.

 

 

InputManger 설계

2024.05.08 TIL - GravityScale, InputManger 설계 - InputManger 설계

컨트롤러는 어떤 오브젝트의 상황에 따라 행동을 결정하고, 이를 TopDownMovement와 같이 실제 로직을 수행하는 컴포넌트들에 이벤트들을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이러한 컨트롤러는 플레이어에만 들어가는 것이 아니므로, 이번에는 PlayerInputController를 만들겠지만, 적에게도 사용되는 공통적 기능들은 TopDownController에 정의하여 이를 재활용할 수 있게 한다.

TopDownController에서는 이동과 관련된 액션들을 모두 실행하는 CallMoveEvent, 마우스와 관련된 이벤트를 모두 실행하는 OnLookEvent를 정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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