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제어문

[C#] 논리 연산 - 조건부 논리 연산자

테크러너 2024. 3. 26.

 

2024.03.25 - [C#/연산자] - [C#] 논리 연산 - 같음 연산자

2024.03.25 - [C#/연산자] - [C#] 논리 연산 - 비교 연산자

2024.03.25 - [C#/연산자] - [C#] 논리 연산 - 정리표

 

조건부 논리 연산자는 같음, 비교와는 다르게 조금 일반적이지 않은 판단을 하는 연산자입니다.

&& (And 연산자) 와 || (Or 연산자) 가 있습니다.

bool isArrive_A = true;   // 친구 A 는 도착했다!
bool isArrive_B = false;  // 친구 B 는 도착하지 않았다!

// And 연산자 && 사용
if(isArrive_A && isArrive_B)
{
	  Console.WriteLine("식당으로 이동");
}
else
{
		Console.WriteLine("친구를 기다리자");  <- A 는 true 지만 B 는 false
}                                         A 와 B 가 모두 true 가 아니므로 else 실행
 
bool isArrive_A = true;   // 친구 A 는 도착했다!
bool isArrive_B = true;   // 친구 B 도 도착했다!

// And 연산자 && 사용
if(isArrive_A && isArrive_B)
{
	  Console.WriteLine("식당으로 이동");     <- A 는 true   B 도 true
}                                          A 와 B 가 모두 true 이기 때문에 if 실행
else
{
		Console.WriteLine("친구를 기다리자");  
}   
 
 

 

 
 
bool isArrive_A = true;   // 친구 A 는 도착했다!
bool isArrive_B = false;  // 친구 B 는 도착하지 않았다!

// Or 연산자 || 사용
if(isArrive_A || isArrive_B)
{
	  Console.WriteLine("식당으로 이동");     <- A 는 true   B 는 false
}                                          둘 중 한명이라도 왔으니 if 실행
else
{
		Console.WriteLine("친구를 기다리자"); 
}   
 
bool isArrive_A = true;   // 친구 A 는 도착했다!
bool isArrive_B = true;   // 친구 B 도 도착했다!

// Or 연산자 || 사용
if(isArrive_A || isArrive_B)
{
	  Console.WriteLine("식당으로 이동");     <- A 는 true   B 도 true
}                                          둘 중 한명이라도 왔으니 if 실행
else
{
		Console.WriteLine("친구를 기다리자");  
}     
 

|| 연산자는 보통 Enter 위쪽쯤에 ₩ (원화표시) 혹은 \ (역슬래시) 가 있습니다.

이 키를 Shift 를 부르고 입력하면 | 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C# > 제어문'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while  (0) 2024.03.26
[C#] for  (0) 2024.03.26
[C#] switch case  (0) 2024.03.26
[C#] if, else if, else 같이 쓰기  (0) 2024.03.26
[C#] else  (0) 2024.03.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