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C# 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Object Oriented Programming, OOP) 언어입니다.
객체라 하면 좀 어려워 보이는데 모든 것이 다 객체 입니다.
컴퓨터, 노트북, 스마트폰 등 물건들도 객체이며 여러분, 친구들, 가족 등 사람들도 객체입니다.
- 캐릭터
- 상점
- 건물
- 직업
- 아이템
- …
그리고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란 이렇게 만들어진 객체들을 유기적으로 연결해서 개발해 나가는 방식입니다.
객체 지향 특징
보통 객체 지향의 특징으로 4가지의 중요한 특징이입니다.
- 캡슐화
- 데이터와 코드를 외부에서 알 수 없게 감추는 것
- 외부에서는 필요한 정보만 알면 된다.
- 추상화
- 객체들의 공통적인 특징은 추려내는 것
- 상속
- 하위 클래스가 상위 클래스의 모든 것을 활용가능
- 클래스를 재사용하여 반복적인 코드를 줄일 수 있다.
- 다형성
- 프로그램 언어의 각 요소(상수, 변수, 식, 오브젝트, 함수, 메소드) 들이 여러가지 타입을 가질 수 있는 것
장점
- 재사용 가능한 코드가 많다.
- 코드 생산성이 높아진다.
- 유지보수에 용이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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