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blog.kakaocdn.net/dn/bXmmd2/btsF9CkF7eJ/VbOxcCz76h422cK6pKYn51/img.png)
인스펙터창에 보시면 'Order in Layer' 값이 있습니다. 현재는 0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 숫자는 각 Sprite 간의 우선순위를 나타냅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H22fG/btsF8utVN4X/j7wY1DLcg8kA3Sh86kNyQk/img.png)
현재 상태는 우선순위 값이
연한 노랑색 배경화면 : 0
밑에 검정 바닥 : 0
으로 설정되어 있는데, 여기에서 바닥의 우선순위를 -1로 변경해보겠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dienIl/btsF9xDJnEp/HHN6D2R3WowdUTI8V0ZWlk/img.png)
![](https://blog.kakaocdn.net/dn/cRIpVt/btsF9yo9l1p/YuKKtqZcsLoU9Cz3OpEQ8k/img.png)
그러면 이렇게 바닥이 안보입니다. 우선순위가 배경화면이 0으로 -1보다 더 높기 때문입니다.
저희는 검은 바닥이 배경화면보다 더 앞에 있게 하기 위해서 값을 1로 변경해주겠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CTFvP/btsGbTrMAyh/PKDLmTDPxGFqMKfMQ2zLL0/img.png)
![](https://blog.kakaocdn.net/dn/ccwy0b/btsF89b0F13/oo5RAG5KLAZSVigKiWIBfk/img.png)
최종 우선순위 값
연한 노랑색 배경화면 : 0
밑에 검정 바닥 : 1
다음편
2024.03.28 - [Unity/2D] - [Unity/2D] 간단한 애니메이션 만들기 - Animator, Anim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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