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도우 효과가 뭐지? 할 수도 있으실거 같아서 미리 결과보여드리고 시작하겠습니다.
이렇게 하얀색 판넬 뒤에 노란색 그림자가 보이실텐데 이 효과를 만들어보겠습니다.
우선 Shadow 컴포넌트를 찾고 추가해주었습니다.
Color 값은
R : 255
G : 255
B : 0
A : 150
으로 노란색을 적용해주었습니다.
쉐도우 효과 거리값은
X : 15
Y : -15
로 설정해주었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하얀색 판넬 뒤로 노란색 쉐도우 효과가 생기게 됩니다.
모바일 화면 크기 설정이 궁금하다면?
반응형
'스파르타 게임개발종합반(Unity) > 사전캠프 공부 기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2D] isPlay 변수로 게임시간의 소수점값이 미세하게 달라지는 현상 방지하기 (0) | 2024.04.01 |
---|---|
[Unity] GameManager 싱글톤 패턴 - Singleton (0) | 2024.04.01 |
[Unity] 스크린상의 마우스 좌표를 카메라가 찍고 있는 월드 좌표로 바꾸기 - ScreenToWorldPoint, Input, Input.mousePosition (2) | 2024.03.29 |
[Unity/2D] 깜빡이는 애니메이션 효과 - Animation, Animator (2) | 2024.03.29 |
[Unity/2D] 숙제 - 빨강 빗방울 만들기 (0) | 2024.03.2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