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tantiate로 Card 프리팹 16개를 생성해보겠습니다.
실행해보면 Hierarchy창에 16개의 Card 프리팹이 생성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많은 Card 프리팹들을 Board라는 부모 오브젝트 안에서 생성되게끔 하려고 합니다.
public class Board : MonoBehaviour
{
public GameObject card;
void Start()
{
for(int i = 0; i < 16; i++)
{
Instantiate(card, this.transform);
}
}
}
Instantiate(card, this.transform); 에서 두 번째 인자에 부모객체의 transform으로 설정해주면 새로 생성된 객체가 지정한 부모 객체의 하위로 들어가게 됩니다. 이러면 부모의 위치를 따라가게 됩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새로 생성된 객체를 특정 부모 객체의 하위로 배치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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