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편 참고해주세요!
2024.04.08 - [Unity/2D] - [Unity/2D] 코드를 통해 이미지 받아오기 - Resources, Resources.Load, 문자열 보간, $
public class Card : MonoBehaviour
{
int idx = 0;
public GameObject front; // 카드 이미지면
public GameObject back; // 카드 물음표면
public Animator anim; // Card 프리팹의 애니메이션
public SpriteRenderer frontImage; // 카드 이미지
// 카드 랜덤값, 이미지 셋팅
public void Setting(int number)
{
idx = number; // 카드마다 랜덤값 지정
frontImage.sprite = Resources.Load<Sprite>($"rtan{idx}"); // 리소스 이미지 불러오기
}
// 카드가 오픈됐을 때
public void OpenCard()
{
anim.SetBool("isOpen", true);
front.SetActive(true);
back.SetActive(false);
}
}
OpenCard 함수가 추가됐습니다.
카드가 오픈됐을 때 애니메이션이 실행되고, 카드는 물음표면에서 이미지면으로 바뀌게 됩니다.
색깔에 맞춰서 빈칸을 채워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카드가 눌러지면 뒤집혀야하니까 Button 컴포넌트를 넣어주시고, On Click에서 '+' 버튼을 클릭합니다.
Card 프리팹을 넣어주시고, OpenCard 함수를 연결해주면 됩니다.
결과
뒤집히는거까지는 성공했습니다!
이제 정답이면 완전 오픈되고, 아니면 다시 닫아야겠죠?
다음편에서 카드 판정 시스템을 만들어보겠습니다!
2024.04.09 - [Unity/2D] - [Unity/2D] 카드 판정 시스템 - Invoke, public, this, 싱글톤
반응형
'스파르타 게임개발종합반(Unity) > 사전캠프 공부 기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숙제 - 30초가 지나면 게임 끝내기 (0) | 2024.04.09 |
---|---|
[Unity] 카드 판정 시스템 - Invoke, public, this, 싱글톤 (0) | 2024.04.09 |
[Unity/2D] 코드를 통해 이미지 받아오기 - Resources, Resources.Load, 문자열 보간, $ (0) | 2024.04.08 |
[Unity/2D] 랜덤 정렬한 값을 카드에 넣어주기 - GetComponent (0) | 2024.04.08 |
[Unity/2D] 랜덤 정렬 - OrderBy, OrderByDescending, ToArray, Random.Range (0) | 2024.04.0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