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르타 게임개발종합반(Unity)/사전캠프 공부 기록

[Unity/2D] 카드 뒤집기 - Button

테크러너 2024. 4. 8.

이전편 참고해주세요!

2024.04.08 - [Unity/2D] - [Unity/2D] 코드를 통해 이미지 받아오기 - Resources, Resources.Load, 문자열 보간, $

 

 

public class Card : MonoBehaviour
{
    int idx = 0;

    public GameObject front; // 카드 이미지면
    public GameObject back;  // 카드 물음표면

    public Animator anim; // Card 프리팹의 애니메이션

    public SpriteRenderer frontImage; // 카드 이미지

    // 카드 랜덤값, 이미지 셋팅
    public void Setting(int number)
    {
        idx = number; // 카드마다 랜덤값 지정
        frontImage.sprite = Resources.Load<Sprite>($"rtan{idx}"); // 리소스 이미지 불러오기
    }

    // 카드가 오픈됐을 때
    public void OpenCard()
    {
        anim.SetBool("isOpen", true);
        front.SetActive(true);
        back.SetActive(false);
    }
}

OpenCard 함수가 추가됐습니다.

카드가 오픈됐을 때 애니메이션이 실행되고, 카드는 물음표면에서 이미지면으로 바뀌게 됩니다.

 

 

색깔에 맞춰서 빈칸을 채워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카드가 눌러지면 뒤집혀야하니까 Button 컴포넌트를 넣어주시고, On Click에서 '+' 버튼을 클릭합니다.

Card 프리팹을 넣어주시고, OpenCard 함수를 연결해주면 됩니다.

 

 

 

결과

뒤집히는거까지는 성공했습니다!

이제 정답이면 완전 오픈되고, 아니면 다시 닫아야겠죠?

 

 

다음편에서 카드 판정 시스템을 만들어보겠습니다!

2024.04.09 - [Unity/2D] - [Unity/2D] 카드 판정 시스템 - Invoke, public, this, 싱글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