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르타 게임개발종합반(Unity)/TIL - 본캠프 매일 공부 기록

2024.04.29 TIL - GitHub 브랜치 생성 삽질한 기록

테크러너 2024. 4. 29.

이때까지 깃허브로 협업할 때 메인 브랜치 밑에 팀원들 각자의 브랜치를 만들어서 사용했다.

이번 깃허브 특강을 듣고나서 올바른 깃플로우를 알게되어 적용해보기로 했다.

위의 그림처럼 브랜치를 나누기로 했다.

물론 대규모 프로젝트에서는 더 세세히 나눈다.

지금은 공부단계이고 소규모 프로젝트라서 위와 같이 설정해주었다.

 

그런데 문제는!!

분명 feature 브랜치를 Dev에서 만들었는데 깃허브 웹사이트에서 `Network graph` 에 들어가서 확인해보니

 

위와 같이 Main에 feature 브랜치가 생성된 모습처럼 보였다.

Main 밑에Dev가 있어야하는데.. 잘못된건가?

 

팀원들과 같이 찾아보다가 한 팀원이 그림과 같은 모습이 된 이유를 알아냈다.

브랜치를 만들었지만 커밋한 기록이 하나도 없어서 Main 밑에 주르륵 만들어진 형태로 보인 것이다.

 

그래서 `feature` 브랜치들은 풀리퀘스트 진행 시 `Main`이 아닌 `Dev` 브랜치로 설정하면 `Network graph` 그림이 다시 바뀐다.

 

결론은 잘못된게 아니라 이렇게 하는게 맞는 것이었다~~

다만 주의할 점은 pull request 진행 시 base는 `Dev`로 설정해야 한다는 것!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