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 분리
개발을 하다보면 점점 클래스가 늘어나게 되는데, 지금은 소규모 프로젝트인데도 저렇게 많은 클래스들이 있다.
namespace TextRpg_MonsterHunting
{
public class Character
public class Warrior : Character
public class Wizard : Character
public class Archer : Character
}
기존에는 위의 코드처럼 클래스 하나에 부모 클래스와 자식 클래스를 뒀었다.
그런데 점점 늘어나는 코드길이때문에 클래스 파일을 분리시켰다.
Scene 폴더를 만들고, Scene 부모 클래스와 자식 클래스들을 나눠서 폴더 안에 넣었다.
폴더를 펼치고 닫았을 때 목록의 길이가 확 줄은 것을 볼 수 있다.
클래스 분리 작업을 했을 때 내가 느낀 장점
1. 어떤 클래스들이 있는지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어서 가독성이 증가한다.
2. 하나의 클래스 파일안에 여러 클래스들을 정의하면 코드 길이가 길어져서 가독성이 떨어지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3. 클래스를 더 세세히 분리하여 협업시 충돌 문제가 발생할 확률이 낮아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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