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르타 게임개발종합반(Unity)/TIL - 본캠프 매일 공부 기록

2024.05.13 TIL - 2D 정렬, 앞일 땐 앞이고, 뒤일 땐 뒤에 있기

테크러너 2024. 5. 13.

NPC의 앞
NPC의 뒤

2D에서 앞일 땐 앞이고, 뒤일 땐 뒤에 있도록 하고 싶었다.

코드를 작성해야하나 싶었는데 유니티에 좋은 기능이 있었다!

 

1. ProjectSettings Graphics  CameraSettings에 들어간다.

2. Transparency Sort Mode : Custom Axis 으로 변경

3. Transparency Sort Axis : (X 0, Y 1, Z 0) 으로 변경

 

이렇게 하면 앞일 땐 앞이고, 뒤일 땐 뒤에 있도록 설정할 수 있다~!

2D니까 Y 기준으로 정렬을 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