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l Camera
- 시네머신은 새로운 카메라를 생성하지 않는다.
- Virtual Camera는 Unity 카메라를 이동 및 회전하고 해당 설정을 제어한다.
- Unity 카메라와 별개의 게임 오브젝트이며, 독립적으로 동작한다. 또한 서로 중첩되어 있지 않다.
Cinemachine brain
- 시네머신 브레인은 Unity 카메라 자체의 컴포넌트이다.
- 시네머신 브레인은 씬에 있는 액티브 가상 카메라를 모두 모니터링한다.
카메라 이동 및 조준
가상 카메라의 Body 프로퍼티를 사용하여 씬에서 움직이는 방식을 지정할 수 있다. 회전 방식을 지정하려면 Aim 프로퍼티를 사용한다.
가상 카메라의 타겟
- `Follow` 타겟 : 가상 카메라가 함께 따라 이동할 게임 오브젝트를 지정한다.
- `Look At` 타겟 : 게임 오브젝트가 조준할 게임 오브젝트를 지정한다.
Body 프로퍼티
- `Transposer`: Follow 타겟과 고정된 관계로 움직인다.
- `Do Nothing`: 가상 카메라를 움직이지 않는다.
- `Framing Transposer`: Follow 타겟과 고정된 스크린 공간 관계로 움직인다.
- `Orbital Transposer`: Follow 타겟과 가변 관계로 움직이며, 선택적으로 플레이어 입력을 허용한다.
- `Tracked Dolly`: 사전 정의된 경로를 따라 움직인다.
- `Hard Lock to Target`: Follow 타겟과 동일한 포지션을 사용한다.
Aim 프로퍼티
- `Composer`: 구성적 제약이 있는 카메라 프레임에 Look At 타겟을 유지한다.
- `Group Composer`: 카메라 프레임에 여러 개의 Look At 타겟을 유지한다.
- `Do Nothing`: 가상 카메라를 회전하지 않는다.
- `POV`: 사용자의 입력에 따라 가상 카메라를 회전한다.
- `Same As Follow Target`: 카메라의 회전을 Follow 타겟의 회전으로 설정한다.
- `Hard Look At`: 카메라 프레임의 중간에 Look At 타겟을 유지한다.
샷 구성
Framing Transposer
Composer
https://docs.unity3d.com/kr/Packages/com.unity.cinemachine@2.3/manual/CinemachineAimComposer.html
Group Compos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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