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르타 게임개발종합반(Unity)/TIL - 본캠프 매일 공부 기록

2024.08.01 TIL - 버섯커 램프 레벨업, 배달의 기사 성장탭 골드 소모식

테크러너 2024. 8. 1.

버섯커 키우기 램프 Lv업

버섯커의 램프를 레벨업할 때 골드를 소모하는데, 레벨마다 소모값이 다르다.

 

배달의 기사 성장탭

배달의 기사 성장탭의 경우에도 레벨에 따라 소모하는 골드량이 다르다.

 

이 계산식을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가 계차 수열 방식을 사용했다.

    public int CalculateLevelUpCost(int level)
    {
        // 계차 수열 방식으로 골드 소모량 계산
        int goldCost = baseGoldCost + (level * (level + 1) / 2) * increaseRate;
        return goldCost;
    }

예시:

  • 기본 골드 소모량: 100
  • 골드 증가율: 50

레벨에 따른 골드 소모량:

  • 레벨 1: 100 + (1 * (1 + 1) / 2) * 50 = 150
  • 레벨 2: 100 + (2 * (2 + 1) / 2) * 50 = 250
  • 레벨 3: 100 + (3 * (3 + 1) / 2) * 50 = 400

예시를 보면 점진적으로 골드량이 증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기본 골드 소모량과 골드 증가율로 밸런싱 조절이 가능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