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섯커의 램프를 레벨업할 때 골드를 소모하는데, 레벨마다 소모값이 다르다.
배달의 기사 성장탭의 경우에도 레벨에 따라 소모하는 골드량이 다르다.
이 계산식을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가 계차 수열 방식을 사용했다.
public int CalculateLevelUpCost(int level)
{
// 계차 수열 방식으로 골드 소모량 계산
int goldCost = baseGoldCost + (level * (level + 1) / 2) * increaseRate;
return goldCost;
}
예시:
- 기본 골드 소모량: 100
- 골드 증가율: 50
레벨에 따른 골드 소모량:
- 레벨 1: 100 + (1 * (1 + 1) / 2) * 50 = 150
- 레벨 2: 100 + (2 * (2 + 1) / 2) * 50 = 250
- 레벨 3: 100 + (3 * (3 + 1) / 2) * 50 = 400
예시를 보면 점진적으로 골드량이 증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기본 골드 소모량과 골드 증가율로 밸런싱 조절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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