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르타 게임개발종합반(Unity)/TIL - 본캠프 매일 공부 기록

2024.08.13 TIL - FontAsset 굽는 법, 최적화(용량 줄이기)

테크러너 2024. 8. 13.

폰트 굽는법(Font Asset 만드는 법)

Source Font File : Font 파일 넣기

Sampling Point Size : Auto Sizing

Padding : 5

Packing Method : Fast

Atlas Resolution : 4096 4096

Character Set : Custom Range

Character Sequence :

`32-126` : 알파벳 범위

`44032-55203` : 한글 범위(받침 글자 포함)

`12593-12643` : 한글인데 'ㅁ ㅏ'처럼 띄워쓰기된 글자들의 범위

`8200-9900` : 특수문자 범위

32-126,44032-55203,12593-12643,8200-9900

Render Mode : SDFAA

 

 

최적화(용량 줄이기)

Character Sequence 에서 한글 범위를 넣고 있는데, 한글이 용량이 제일 크다.

우리는 한글을 자음과 모음을 조합해서 사용하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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