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르타 게임개발종합반(Unity)/사전캠프 공부 기록

[Unity] 빗방울 프리팹 반복 생성 - Instantiate(), InvokeRepeating()

테크러너 2024. 3.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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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팹(Prefab) 하나 생성 - Instantiate()

public class GameManager : MonoBehaviour
{
    public GameObject rain;

    void Start()
    {
        // 함수를 반복적으로 수행해주는 기능
        InvokeRepeating("MakeRain", 0f, 1f); // 함수명, 몇 초 이후에 생성할건지, 생성주기
                                             // MakeRain이라는 함수를 바로 1초마다 반복해서 호출
    }

    // 빗방울 게임 오브젝트 생성
    void MakeRain()
    {
        // Hierarchy창에 게임 오브젝트(rain) 하나 생성
        Instantiate(rain);
    }
}
 
rain을 public으로 선언했기 때문에 인스펙터창에 보이게 됩니다.

가져온 rain 프리팹을 반복적으로 생성해보겠습니다.

 

MakeRain() 함수 안에 Instantiate(rain);으로 rain 프리팹 하나를 생성합니다.

 

 

 

프리팹(Prefab) 생성 함수 반복 호출 - InvokeRepeating

InvokeRepeating("MakeRain", 0f, 1f);

 

InvokeRepeating()함수를 반복적으로 수행해주는 기능입니다.

(실행할 함수명, 몇 초후에 실행할건지, 실행주기)를 채우면 됩니다.

0초니까 바로 실행하고, 1초마다 함수를 실행합니다.

 

 

 

결과

 

 

 

다음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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