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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팹(Prefab) 하나 생성 - Instantiate()
public class GameManager : MonoBehaviour
{
public GameObject rain;
void Start()
{
// 함수를 반복적으로 수행해주는 기능
InvokeRepeating("MakeRain", 0f, 1f); // 함수명, 몇 초 이후에 생성할건지, 생성주기
// MakeRain이라는 함수를 바로 1초마다 반복해서 호출
}
// 빗방울 게임 오브젝트 생성
void MakeRain()
{
// Hierarchy창에 게임 오브젝트(rain) 하나 생성
Instantiate(rain);
}
}
rain을 public으로 선언했기 때문에 인스펙터창에 보이게 됩니다.
가져온 rain 프리팹을 반복적으로 생성해보겠습니다.
MakeRain() 함수 안에 Instantiate(rain);으로 rain 프리팹 하나를 생성합니다.
프리팹(Prefab) 생성 함수 반복 호출 - InvokeRepeating
InvokeRepeating("MakeRain", 0f, 1f);
InvokeRepeating()은 함수를 반복적으로 수행해주는 기능입니다.
(실행할 함수명, 몇 초후에 실행할건지, 실행주기)를 채우면 됩니다.
0초니까 바로 실행하고, 1초마다 함수를 실행합니다.
결과
![](https://blog.kakaocdn.net/dn/baa3Ca/btsF9yJvXFM/qWxDf6idsYZbbGLYe3aJeK/img.gi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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