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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3.28 - [Unity/2D] - [Unity/2D] 점수 보드 만들기 - UI(User Interface)
UI는 Canvas라는 도화지 위에 그려지고, 카메라 위치와는 관계가 없이 보여집니다.
→ 버튼 / 텍스트 / 순위 등을 보여줄 때 사용됩니다.
점수 보드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우선 Hierarchy창에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세요.
UI → Legacy → Text 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우리가 원래 작업하던 공간이 아닌 별게의 Canvas 공간에 Text가 나타나게 됩니다.

Canvas를 더블클릭해보면 이렇게 굉장히 넓은 영역으로 이동을 했습니다.
이 Canvas라는게 카메라가 찍는게 아니라 화면에 바로 그려지는 영역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Text를 더블클릭하여 위와 같이 설정해주었습니다. 빨간 동그라미가 수정사항입니다.

Main Camera를 더블클릭해보면 위와 같이 Main Camera 화면에 '현재 점수' 텍스트가 보이지 않습니다.
근데 Game 화면을 보면 가운데 하단에 '현재 점수'라는 텍스트가 보이죠.
아까 설명했던대로 Canvas는 카메라가 찍지 않고 화면에 바로 그려지는 영역이기 때문이죠.

Ctrl + D 버튼으로 아까 만들었던 Text를 복사생성해주고, 위와 같이 이름을 변경했습니다.




위와 같이 변경해주었습니다.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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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3.28 - [Unity/2D] - [Unity/2D] 빗방울과 플레이어 충돌 체크 및 점수 올리기 - Singleton(싱글톤) 패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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