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ializeField]
private 변수를 Inspector 뷰에서 노출시킬 수 있도록 합니다. 보통 Unity의 직렬화(serialization)에 사용됩니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Example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private int myValue;
}
[Range]
해당 변수를 특정 범위 내의 값으로 제한합니다. Inspector에서 조정 가능합니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Example : MonoBehaviour
{
[Range(0, 100)]
public float myFloat;
}
[Header]
Inspector에서 변수들을 그룹화하고 각 그룹에 제목을 붙입니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Example : MonoBehaviour
{
[Header("Settings")]
public float sensitivity;
public float smoothing;
}
[Tooltip]
변수에 마우스를 올렸을 때 해당 변수에 대한 설명을 보여줍니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Example : MonoBehaviour
{
[Tooltip("This is the player's speed")]
public float speed;
}
[RequireComponent]
해당 컴포넌트를 게임 오브젝트에 필수적으로 추가합니다. 스크립트가 적용된 게임 오브젝트에 해당 컴포넌트가 없으면 자동으로 추가됩니다.
using UnityEngine;
[RequireComponent(typeof(Rigidbody))]
public class Example : MonoBehaviour
{
// Rigidbody 컴포넌트가 필요합니다.
}
[ExecuteInEditMode]
에디터에서 스크립트를 실행할 때도 해당 스크립트가 실행되도록 합니다. 게임이 실행 중이 아니라도 스크립트를 테스트할 때 유용합니다.
using UnityEngine;
[ExecuteInEditMode]
public class Example : MonoBehaviour
{
// 에디터에서도 실행됩니다.
}
반응형
'스파르타 게임개발종합반(Unity) > 사전캠프 공부 기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무료 에셋스토어 모음 (0) | 2024.04.11 |
---|---|
[Unity] Unity Remote requirements check failed 오류 (0) | 2024.04.11 |
[Unity] Unable to sign the application; please provide passwords! 오류 (0) | 2024.04.11 |
[Unity] 광고 테스트창이 뜨지 않는 오류 - placementID (0) | 2024.04.11 |
[Unity] 광고 넣기 - Advertisement Legacy, Unity Ads Monetization, rewarded ads (0) | 2024.04.1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