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렬화란?
객체의 직렬화는 객체의 내용을 바이트 단위로 변환하여 파일 또는 네트워크를 통해서 스트림(송수신)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을 의미한다.
한마디로 우리가 알아볼수 있는 문자로 표현한다는 뜻
직렬화의 종류 (CSV)
-csv(comma-separated values)
ex) idx,name,level,atk,def,hp
0,스타르타,3,4,4,30
row는 엔터로 구분 column은 comma로 구분
직렬화의 종류 (XML)
-XML(eXtensible Markup Language)
Android Manifest도 xml
직렬화의 종류 (YAML)
-YAML(yet another markup language or YAML ain’t markup language)
직렬화의 종류 (Scriptable Object)

직렬화의 종류 (JSON)
-JSON(JavaScript Object Notation)
JSON이 왜 메이저가 되었는가
다른 직렬화는 각각의 클래스의 구조에 맞춰 사용하는 방법이 달라져 계속되는 재작업을 요구하지만, json은 유니티에서 제공해주는 컨버터에서 직렬화 및 역직렬화로 string <-> class 변환이 쉽게 된다는 장점이 있다.
이건 유니티의 이야기이고 서버에서 사용할때는 완전 상황이 다름
파일입출력
작성된 정보(byte, string)를 저장(출력)하거나
저장된 데이터를 불러오는(입력) 행위
파일입출력 종류
C# 제공 라이브러리
-File.WriteAllByte
-File.ReadAllByte
-File.WriteAllText
-File.ReadAllText
UnityEditor 전용 라이브러리
-AssetDatabase.LoadAssetPath
-AssetDatabase.CreateAsset
-AssetDatabase.Refre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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