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 폴더 만들고 Git 연결하기
빈 폴더를 일단 만든다.
위치는 상관없다.
폴더 안으로 들어가서 `Open Git Bash here`을 클릭한다.
그럼 이런 cmd창 같은 창이 뜬다.
당황하지 말고 아래의 단계를 따라가보자.
Git 리포지토리에서 특정 폴더 Clone 하기
예시 사진
예시 화면을 미리 두겠다. 아래의 단계를 밟아가면서 헷갈리면 보면서 하길 바람.
1. 빈 폴더를 깃과 연결하기
git init
2. 클론하고자 하는 폴더가 있는 리포지토리와 연결하기
git remote add origin {가져올 깃허브 주소}
`{ }`는 빼고 주소만 적기!
3. core.sparsecheckout 켜주기
git config core.sparsecheckout true
`core.sparsecheckout`는 작업 트리를 추적된 파일의 하위 집합으로 줄이는 기능이다.
간단하게 우리가 특정 폴더를 클론해오기 위해서 사용한 기능이라 생각하면 된다.
4. 클론할 폴더 지정하기
echo '{폴더/*}' >> .git/info/sparse-checkout
`{ }`는 빼고 안에 내용만 적으면 된다.
폴더 경로는 깃 리포지토리명 뒤에 경로부터 적으면 된다.
`/*`는 폴더 밑에 있는 파일 모두를 가져오겠다는 의미이다.
5. 폴더 받아오기
git pull origin master
git pull origin main
위의 코드 중에 하나를 입력하면 되는데 아마 master는 안될 것이다.
이제는 Git에서 리포지토리를 깃 사이트에서 만들 때 main을 defalt 브랜치로 만들게 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우리가 클론해올 리포지토리의 defalt 브랜치는 main 브랜치인 것이다.
폴더를 열어보면 클론해온 것을 확인할 수 있다~ (Assets 폴더 밑에 Scripts 폴더 있음)
반응형
'스파르타 게임개발종합반(Unity) > TIL - 본캠프 매일 공부 기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06.12 TIL - 파티클 시스템(Particle System), 애니메이션 이벤트(Animation Events) (0) | 2024.06.12 |
---|---|
2024.06.11 TIL - 직렬화 및 파일 입출력, 데이터 관리 특강 정리 (0) | 2024.06.11 |
2024.06.07 TIL - 컴퓨터 & GPU 아키텍쳐 특강 (0) | 2024.06.07 |
2024.06.05 TIL - MenuItem, 유니티 메뉴창에 툴 구현하기 (2) | 2024.06.05 |
2024.06.04 TIL - 디자인 패턴(하) 특강 정리 (0) | 2024.06.0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