떨어지는 네모를 없애기
- 화면 밖으로 떨어진 네모들을 Destroy(gameObject) 해주기!
→ 시간이 지나면 네모가 계속 쌓이고 있었네요..!
→ 화면을 넘어가면 square를 Destroy 해줄 수 있을까요?
→ 화면에 보여지는 네모와 square(clone) 수가 일치하면 완성!
- 힌트요정 - 👻
-
-
더보기
- → Square.cs 만 수정하면 된답니다!
- → Update() 안에 딱 세 줄만 넣으면 됩니다! 딱 5분만 더 해보면 될 거예요!
- → y좌표 구하기 ⇒ transform.position.y 기억나시죠!
- → 없애라 ⇒ Destroy(gameObject) 기억나시죠!
Update() { if (만약에 y좌표가 -5.0f 보다 작다면) { 없애라; } }
-
결과
정답 코드
더보기
Square.cs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Square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 랜덤 위치 설정
float x = Random.Range(-3.0f, 3.0f);
float y = Random.Range(3.0f, 5.0f);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2(x, y);
// 랜덤 사이즈 설정
float size = Random.Range(0.5f, 1.5f);
transform.localScale = new Vector2(size, size);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if(transform.position.y < -6.0f)
{
Destroy(gameObject);
}
}
private void OnCollisionEnter2D(Collision2D collision)
{
if (collision.gameObject.CompareTag("Player"))
{
GameManager.Instance.GameOver();
}
}
}
기존 내용에서 Update()부분만 추가되었습니다.
반응형
'스파르타 게임개발종합반(Unity) > 사전캠프 공부 기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Unity Scene 씬 전환 - SceneManager.LoadScene (0) | 2024.04.03 |
---|---|
[Unity/2D] 디자이너와 협업하기, 리소스 받았을 때 편한점 (0) | 2024.04.03 |
[Unity/2D] 풍선 터지는 애니메이션 만들기, New Clip(클립) 만들기 - Animation, Animator, Create New Clip (0) | 2024.04.02 |
[Unity] 앱을 껐다 켜도 데이터 유지 및 보관하기, 데이터 저장하기 - PlayerPrefs (0) | 2024.04.01 |
[Unity/2D] isPlay 변수로 게임시간의 소수점값이 미세하게 달라지는 현상 방지하기 (0) | 2024.04.0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