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tantiate로 프리팹을 반복생성하고자 할 때 세 번째 인자 Quaternion.identity의 의미를 알아봅시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Dog : MonoBehaviour
{
public GameObject food;
void Start()
{
InvokeRepeating("MakeFood", 0f, 0.5f); // 강아지의 Food 반복 생성해주기
}
// 강아지의 Food 생성
void MakeFood()
{
float x = transform.position.x;
float y = transform.position.y;
Instantiate(food, new Vector2(x, y), Quaternion.identity); // Quaternion.identity : 별도의 회전값을 주지 않겠다는 의미
}
}
InvokeRepeating (반복 실행할 함수명, 몇 초후에 실행할지, 실행주기)
Instantiate (생성할 오브젝트, 생성 위치, 생성된 오브젝트의 회전값)
Quaternion.identity : 별도의 회전값을 주지 않겠다는 의미(기존 그대로 생성)
결과
반응형
'스파르타 게임개발종합반(Unity) > 사전캠프 공부 기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밑에서 위로 올라가는 물체의 중력 - Rigidbody, Dynamic, Kinematic 차이 (0) | 2024.04.03 |
---|---|
[Unity/2D] 체력바 만들기 - Canvas, UI, Anchors (0) | 2024.04.03 |
[Unity] Unity Scene 씬 전환 - SceneManager.LoadScene (0) | 2024.04.03 |
[Unity/2D] 디자이너와 협업하기, 리소스 받았을 때 편한점 (0) | 2024.04.03 |
[Unity/2D] 숙제 - 떨어지는 네모(화면 밖을 나간 네모)를 없애기 (0) | 2024.04.0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