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플랫폼으로 빌드하기
File → Build Seetings
StartScene, MainScene 순으로 설정
씬 추가는 'Add Open Scenes' 클릭
플랫폼 안드로이드 선택 및 'Switch Platfrom' 클릭
플랫폼을 바꾸면 게임창에서 Phone 셋팅이 사라집니다.
다시 Phone 화면으로 셋팅
Player Settings → Resolution and Presentation
Player Settings 클릭
회사명, 제품명, 버전, 디폴트 아이콘 입력 후 'Resolution and Presentation' 클릭
Portrait 은 세로비율, Landscape는 가로비율을 의미합니다.
제가 만든 게임은 세로로만 동작할거라서 가로는 끄겠습니다.
Player Settings → Other Settings
다음으로 'Other Settings' 클릭
마켓에 출시하기 위해서는 ARM64를 체크해야하는데, 비활성화되어있습니다.
ARM64를 활성화하기 위해 Scripting Backend 속성을 IL2CPP로 변경합니다.
활성화된 ARM64 체크
스크롤을 위로 약간 올리면 Package Name을 입력하라는 경고문이 보입니다.
'com.YourCompanyName.YourProductName' 라는 예시가 보이네요.
패키지 네임까지 입력 완료
Player Settings → Publishing Settings (Keystore 설정)
Publishing Settings → Keystore Manager 클릭
Keystore... → Create New → Anywhere
프로젝트 안에 키 생성
keystore란?▼
Keystore는 안드로이드 앱을 빌드하고 배포할 때 사용되는 보안 파일입니다. Keystore 파일은 앱의 서명에 사용되며, 앱이 개발자에 의해 만들어졌음을 증명하고 앱의 무결성을 보장합니다.
일반적으로 Keystore 파일은 개인키와 인증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개인키는 앱을 서명하는 데 사용되는 비밀 키이며, 인증서는 개발자의 정보와 공개 키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Keystore 파일을 사용하여 앱을 서명하면 앱의 무결성을 보장하고 사용자가 앱을 다운로드할 때 앱이 개발자에 의해 신뢰할 수 있는 것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별명 설정 후 Add Key 클릭
키 셋팅까지 완료
Preferences → External Tools (JDK, SDK 안드로이드 모듈 설정)
Edit → Preferences
JDK, SDK 다 설정되어있는지 확인
안되어있다면?▼

Unity Hub → Installs 들어가서 톱니바퀴를 클릭하고 'Add modules' 클릭

안드로이드 모듈 설치
빌드하기(apk 파일 생성)
Build를 누르고 프로젝트 내부에 저장
apk 파일이 생성되면 빌드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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